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xe 작업 고민 해결

반응형

A 라는 회사에 네임서버가 연결되어 있고 새로 리뉴얼 할 웹사이트가 B 라는 호스팅 회사의 서버를 이용하고자 할 때,

윈도우 OS 에서

C: >Windows > System32 > drivers > etc >hosts

hosts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 맨 아래 줄에 

121.254.170.203 jiabkorea.com  이라고 입력한 후 파일저장한다.  IP 주소 뒤에 tab키를 눌러 한 칸을 꼭 띄워줄 것!!!
'jiabkorea.com을 윈도우 주소창에 입력했을 때, 101.254.170.203을 찾아라' 는 의미



윈도우 창에서 jiabkorea.com 입력하면 네임서버가 현재 다른 곳(inames)에 있지만, hosting.kr 서버를 인식하게 된다.

xe 작업 시 IP 주소로 작업하지 않고 원래 도메인(jiabkorea.com) 으로 작업이 가능.

맥에서 작업할 경우의 루트는...

root > private > etc > hosts 에서 위와 같이 변경해주면 된다.

네임서버 변경없이 xe 에서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위의 hosts에서 입력했던 121.254.170.203 jiabkorea.com 를 꼭 삭제해준다.

그리고 FTP 에서  xe>files>config>db.config.php를 열어(마우스 오른쪽 보기/편집)

http://121.254.170.203/~jiab/xe/ 부분을 http://www.jiabkorea.com  변경해주어야 한다.


웹사이트가 현재 A라는 곳에 호스팅 되어있고, 새로 작업하고자 하는 하는 호스팅이 B라면 임시 IP 주소로 xe 작업을 하지 않아도 원래 도메인으로 현재 작업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IP 주소로 작업을 하다보니 xe에서 제대로 페이지와 게시판 작업을 하였는데,  경로를 찾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되어 알아낸 결과이다.

자 이제 또 작업해볼 시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