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pple

아이팟에 있는 음악을 PC로 옮기기_3 (SharePod을 이용한 방법)

반응형


이미 포스팅 했던 아이팟에 있는 음악을  PC로 옮기는 방법들은 임의로 파일명이 저장되어 있어서 이름변경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SharePod이라는 더 편리한 프로그램을 발견!! 세번째 방법을 포스팅 해본다.

먼저, http://www.getsharepod.com/download/ 에서 SharePod을 다운받아 원하는 폴더안에 저장하여 실행한다.




아이팟을  PC에 연결한 후 SharePod을 실행하면 사용자가 폴더를 구분했던 그대로 다음과 같이 화면에 나타난다.




파일전체 혹은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여 Copy to PC 아이콘을 클릭하여 원하는 폴더에 저장한다.'
아래 이미지에선 좋아하는 음악폴더의 파일전체를 복사했다.




잠시 기다리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PC로 아이팟의 음악들이 저장된다.




무엇보다도 편리한건 가수>앨범>음악파일 순으로 알아서 정리가 되어 이미 포스팅했던 방법과 달리 음악파일명을 변경해줘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맥OS에서 아이튠을 쓰면서 '윈도우로 포맷된 아이팟을 어떻게 백업하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했던게 벌써 2년 전이었는데,,,-.-
당시  PC에 저장된 아이팟 파일들은 이미 없어졌고, 맥으로 포맷하면 기존파일들을 다 버려야 하는데 그럴 수도 없고,,
하여 신제품 나온참에 용량도 적었던 아이팟을 뒤로 하고 지름신 발동하여 동영상도 겸비한 아이팟을 구매했었다.
그러면서  Podcast 세상속으로 빠지게 되고,,,

윈도우로 포맷한 아이팟과 맥으로 포맷한 아이팟 --;
이번 기회에 SharePod으로 백업받아 외장하드에 잘 저장해서 맥용 아이튠으로 다 옮겼다.
과제를 마친 듯 속이 시원하다.^^

반응형